기도문

9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축복의블로 2024. 9. 11. 16:24

9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아름다운 9월의 셋째 주일에, 저희를 이곳에 모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계절이 바뀌며 가을의 기운이 느껴지는 이 시간, 저희의 마음도 하나님을 향해 더 깊이 열리게 하시고,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지혜와 용기를 허락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저희는 이 한 주간도 여러 가지 일들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때로는 기쁨과 감사로 하루하루를 살았지만, 때로는 실망과 좌절로 인해 주님을 온전히 바라보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우리의 부족함과 연약함을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우리에게 허락된 시간 속에서, 더욱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저희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하나님, 이 세상을 돌아보면 여전히 고통받는 이들이 많습니다. 전쟁과 분쟁, 자연 재해와 질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많은 이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고통을 어루만져 주시고, 평화와 회복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저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할 뿐 아니라, 그들의 필요를 채우고 도울 수 있는 손과 발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주일학교 아이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의 자녀들인 이 어린 영혼들을 사랑으로 인도해 주시고, 이들이 주님의 말씀 안에서 바르게 자라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이들이 교회에 나와 함께 예배드리며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배울 때, 그들의 마음속에 주님의 말씀이 깊이 뿌리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이 어릴 때부터 주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갖게 하시고, 삶의 모든 순간에 주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주일학교를 섬기시는 교사분들과 봉사자들에게도 지혜와 인내를 허락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그들이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보며,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가르칠 수 있도록 주님의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또한, 그들의 가르침과 모범을 통해 아이들이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믿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이 시간 저희가 드리는 예배가 주님께 온전히 드려지길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온전히 주님께 집중되게 하시고, 말씀을 듣고 깨달으며, 그 말씀을 통해 저희의 삶이 변화되게 하옵소서. 이 예배를 통해 주님께서 영광 받으시고, 저희 모두가 주님의 은혜로 채워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교회를 섬기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목회자분들과 교회 안에서 봉사하는 모든 분들에게 지혜와 힘을 더해 주시고,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 격려하고 세워주는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각자의 삶 속에서도 주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임하길 원합니다. 일터에서, 가정에서, 그리고 일상의 모든 순간 속에서 주님의 사랑과 자비를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작은 행동과 말이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시고, 저희를 통해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 더 확장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